• 		                            

    가입 시 입력하신 핸드폰 번호와 다르거나, 스팸으로 차단되어 발송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센터(1599-6270)로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본인 명의가 아닌 차량은 소유자 승인 후 차량 등록이 가능합니다. 승인 대기 중에도 24시간 동안 휘슬의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차량 소유자에게 승인을 요청하거나, 소유자 승인이 어려운 경우 자동차 등록증을 첨부하여 차량을 등록해보세요!

  • 		                            

    차량 등록 시 소유자에게 승인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차량 소유자가 휘슬 회원일 경우 자동으로 푸시 알림이 발송되지만, 소유자가 휘슬 회원이 아니라면 앱 설치 링크가 포함된 문자 전송을 통해 가입 및 차량 등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공동명의 차량인 경우, 등록원부상 앞에 기재된 성명이 대표 소유자로 인정됩니다.

    차량 등록 시 자동차 등록증 첨부를 통해 관리자 심사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공동명의라 하더라도 대표 소유자가 아닌 경우 이용자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서류 심사를 위해 첨부한 자동차 등록증은 명의자 증명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특정 이용자의 승인 요청 문자를 원치 않으실 경우, 사용 중인 휴대폰에서 해당 번호를 차단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 수신을 원치 않으면, 휘슬 앱 내 설정 > 알림에서 푸시 알림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용자에 대한 앱 푸시 알림 차단 기능은 현재 지원하지 않으며, 앱 푸시 알림 관련한 불편사항은 홈페이지에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신속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자동차 번호 변경은 불가하며, 기존 차량번호 삭제 후 새로 등록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삭제는 소유자와 이용자의 경우 메인 > 차량 정보에서, 승인대기자는 메인 > 요청 취소하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 		                            

    휘슬의 주·정차 단속 알림은,


    불법 주·정차 CCTV가 설치된 지역에 한해,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발송하여 차량이 단속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단속 알림은 주·정차 위반 단속 시점에 발송되며, 이동식 CCTV의 경우 지자체에 따라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유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서비스는 단속에 따른 사전 예고이며 불법주·정차로 확정된 차량은 단속알림 수신여부와 관계 없이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차량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휘슬은 지자체와 동일한 주·정차단속알림을 제공합니다.

    각 지자체마다 별도의 가입이 필요 없으며, 한 번만 가입해도 휘슬과 계약된 모든 지자체의 주·정차 단속알림을 받아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주·정차 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시던 분들도 휘슬 신규 통합서비스 가입을 통해 전국적인 지역 알림과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 명의로 등록한 차량에 다른 이용자를 추가하시려면, 주·정차 단속알림 > 내 차량 이용자 관리 메뉴를 통해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앱 회원인 경우 푸시 알림을 통해 자동적으로 요청이 전달되며, 회원이 아닐 경우에는 이용자 등록을 위한 초대 문자 발송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앱 설치 링크를 통해 가입한 뒤 차량 이용 요청을 수락하시면, 소유자와 이용자 모두 주·정차 단속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단, 차량 한 대 당 소유자 포함 최대 3인까지만 등록 가능합니다.

  • 		                            

    휘슬 앱 서비스의 푸시 알림과 회원님의 휴대폰 번호로 문자 알림이 발송됩니다.

  • 		                            

    휘슬과 계약된 지자체의 고정 및 이동식 CCTV 주·정차 단속 건에만 알림이 발송됩니다.

    다음의 경우 알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횡단보도, 교차로, 인도, 안전지대, 버스정류장 및 어린이 보호구역과 같은 즉시 단속 구역
    * 스마트폰 제보(생활불편신고앱, 안전신문고 앱 등) 및 인력에 의한 현장 단속
    *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차량

  • 		                            

    휘슬은 청결하고 올바른 교통문화를 만들고, 좋은 서비스를 회원분들께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지자체와의 계약 진행을 최우선으로 진행하고 있으니, 회원 여러분의 폭 넓은 이해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 지역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1599-6270)로 문의해 주세요.

  • 		                            

    휘슬 앱에 등록하신 차량의 주정차 단속알림 > 지역별 알림 설정을 통해 알림 받을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알림이 꺼진 지역은 모든 알림(푸시, 알림톡, 문자)을 받지 않습니다.

  • 		                            

    다음과 같은 이유로 주·정차 단속알림이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입 시 입력한 핸드폰 번호가 현재 등록된 번호와 다른 경우

    * 휘슬 번호가 스팸으로 차단되어 있는 경우

    또한 회원님이 지자체에 별도로 주·정차 단속알림을 신청하였더라도 휘슬과 계약되지 않은 지자체는 단속알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그 외 사유에 해당하거나 계속해서 알림을 못 받는 경우, 홈페이지에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신속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의 오류에 의한 오인식으로 단속알림이 전송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번호판 훼손 및 인식 오류(날씨(비·눈·햇빛 등), 신호 대기 중, 주행 중인 차량)에 의하여 차량 번호판 인식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알림 서비스가 타인에게 전송되거나 본인에게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주·정차 불가 구역에서 신호 대기 또는 서행 시, 번호가 인식되어 알림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정차 금지구역에서 발생한 단속알림이 통신 오류 등의 이유로 지연되어 차량 운행 중 발송될 수 있습니다.

    과태료 부과 정보는 휘슬의 교통 위반/미납 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가 발생하였다면 지로로 통지되며, 단속 후 평균 4~7일 후 해당 지역 시·군·구청의 홈페이지 과태료 조회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정차 단속알림을 받는 차량 변경을 원하실 경우, 이전 차량 번호 삭제 후 새로운 차량을 등록해주세요.

    차량 번호 삭제는 소유자와 이용자의 경우 메인 > 차량 정보에서, 승인대기자는 메인 > 요청 취소하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 		                            

    차량을 등록한 소유자, 이용자, 승인대기자 모두 주·정차 단속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소유자의 승인을 받아야만 차량 등록이 가능하며, 소유자가 승인을 수락하기 전 24시간 동안은 승인대기 상태로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소유자의 승인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자동차 등록증을 첨부하여 차량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님이 등록한 차량에 대해 지자체당 하루 최대 3회까지 알림이 발송됩니다.

    일부 지자체의 경우 단속알림이 한 번만 나가는 경우가 있으니, 마지막 알림이라고 명시된 경우 즉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알림 제한은 단속 알림을 부정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남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되며,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차량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과태료 부과 정보는 앱 내 주정차 단속알림 > 위반 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태료 부과는 각 지자체에서 관리되므로 과태료 발생 사실 확인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휘슬의 위반/과태료 조회는 무인단속장비에 의해 단속되어 부과받은 과태료 내역입니다.

    무인카메라에 단속이 되면 실시간으로 과태료가 부과되는 것이 아닌, 각 지방청에서 자료를 판독한 뒤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 과정은 평균 4~7일 정도가 소요되며, 간혹 프로그램상의 문제로 전송 과정 중 자료가 누락되는 경우 시일이 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정차 및 전용차로 위반에 대한 '미납' 내역만 나오게 되며, 자동차세 등의 지방세 미납 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과태료 부과 내역은 위반·과태료 조회하기 > 위반 내역 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과된 과태료를 확인하기까지 평균 4~7일(최대 30일)이 소요되며, 그 전까지는 내역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단, 위반 내역은 납부 기한이 지날 경우 재고지가 되기 전까지 조회되지 않습니다.

  • 		                            

    단속알림을 받지 못했더라도 단속 면제 사유가 될 수 없으며, 다음 중의 이유로 주·정차 단속알림이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서울시에서 관리하는 CCTV 및 현장단속구간(횡단보도, 교차로, 인도, 안전지대, 버스정류장, 어린이 보호구역 등)
    2. 인력에 의한 현장단속 또는 스마트폰 제보(생활불편신고앱, 안전신문고 앱)
    3.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 차량
    4. 번호판 훼손 및 인식 오류(비·눈·햇빛 등의 날씨로 인한)
    5. (소유자가 아닐 경우) 소유자의 서비스 이용 해지
    6.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의 오류

  • 		                            

    휘슬에서는 '주정차/전용차로' 및 과속/신호위반 과태료,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주정차·전용차로 과태료
    휘슬에 개인명의 차량을 등록한 소유자 또는 이용자라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과속·신호위반 과태료
    휘슬에 개인 명의차량을 등록한 소유자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 내역 조회를 위해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 등록은 홈페이지(www.010car.kr)dml '공동인증센터'에서 할 수 있고,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은 FAQ '인증서 등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
    휘슬에 개인명의 차량을 등록한 소유자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휘슬에서는 '본인 명의 차량'에 발생한 '과속·신호위반 과태료',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를 조회하고, 가상계좌를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납부를 위해서는 제휴 결제 서비스인 010PAY가입이 필요합니다.
     
    * 010PAY는 휘슬의 제휴 결제 서비스입니다. 
    * '주정차 및 전용차로 과태료' 납부 기능은 준비중이며, 지금은 조회한 전자 납부 번호로 은행 앱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 		                            
    가상계좌 납부 내역은 010PAY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0PAY는 휘슬의 제휴 결제 서비스입니다. 
  • 		                            

    나나 상대방 연락처 없이,
    차량번호를 통해 운전자끼리 소통할 수 있는 휘슬의 채팅 서비스입니다.

    휘슬 회원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하단의 채팅 메뉴를 통해 다른 운전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등록한 차량이 있으면 해당 차량번호를 통해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법인차량은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 		                            

    차가 마음에 드시나요? 차량이동이 필요하신가요?
    차량 운전자에게 알리고 싶거나 얘기하고 싶은 내용을 차번호를 통해 보낼 수 있습니다.
    번호가 필요한 만큼 가깝지 않거나, 운전자로서 알고 지내는 것으로 충분하다면 휘슬 채팅으로 대화해 보세요.

    ※ 연락하려는 차량이 휘슬에 등록되어 있어야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으면 채팅이 시작됩니다.
    만약 채팅방이 비활성 상태라면 상대방이 아직 휘슬 회원이 아니거나, 채팅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이 아닐 수 있습니다.

  • 		                            

    회원님에게 불필요하거나, 불편한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채팅방 정보(채팅방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에서 상대방을 차단하거나, 신고할 수 있습니다.

    차단 또는 신고 사실을 상대방은 알 수 없지만, 더 이상 상대방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단, 상대방을 신고할 경우 채팅방 이력도 모두 삭제되어 더 이상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 신고 내용은 휘슬 운영팀에게 전달되어 비매너 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 		                            

    메시지는 채팅에 참여한 사람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차량을 같이 이용하고 있는 다른 회원이 있다면, 차량의 소유자 또는 가장 먼저 차량을 등록한 회원만 소유주로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님이 휘슬 서비스를 보다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휘슬이 다양한 도움말, 이벤트, 주요 뉴스 등을 보내드립니다.
    유용한 정보를 회원님께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마케팅 알림에 동의해 주세요!

  • 		                            

    설정에서 알림 받지 않기로 설정하면, 더 이상 다른 운전자에게 메시지가 와도 알림을 받지 않습니다.
    채팅방 목록에서 원하지 않는 회원을 차단하면 더 이상 해당 회원과의 채팅방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 		                            

    법인차량 등록 시, 자동차등록증상 기재된 소유자(사)명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정확한 리스 또는 렌트사명을 입력했음에도 반복해서 차량 등록에 실패하는 경우, 고객센터(1599-6270)로 문의 바랍니다.

  • 		                            

    휘슬 홈페이지 주정차 단속알림 > 법인 업무용 차량 관리 메뉴를 통해 관리자 계정을 신청해주세요.

    신청 정보 작성 후 법인 관련 서류를 첨부해주시면, 담당자의 심사를 거쳐 법인 계정을 발급해드립니다. 해당 계정으로 법인 업무용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면 차량 및 이용자를 일괄 등록하고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법인 관리자 계정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홈페이지에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신속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법인 업무용 차량 관리 신청 시, 법인 정보 확인을 위한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제출하신 서류 기반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사업자등록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등록증 등과 같이 사업자등록번호 확인이 어려운 신청 서류는 반려될 수 있습니다.

  • 		                            

    법인 담당자가 변경된 경우, 휘슬 홈페이지 법인 업무용 차량 관리 > 신청 정보 관리에서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담당자 정보 수정 및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법인 계정에 대한 보안을 철저히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휘슬에 등록된 공동인증서는 회원님의 과태료 및 하이패스 미납 내역 등을 조회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회원님의 요청 없이 사용되지 않으며, 목적 외의 용도로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등록하신 인증서 정보 수정 및 삭제는 휘슬 앱 설정 > 인증서 및 보안 > 공동인증서 관리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1. 먼저 회원님의 공동인증서가 PC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2. PC의 휘슬 홈페이지(www.010car.kr) 우측 상단에 '공동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3. 공동인증서 복사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복사하기를 선택합니다.
    4. 복사하려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휘슬 앱의 인증서 복사하기 화면에 표기된 인증번호 12자리를 PC 화면에 입력합니다.

    등록이 어려운 부분은 홈페이지에 1:1 문의를 남겨 주시면 신속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공동인증서는 회원님이 주로 사용하는 은행의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 발급'을 통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시, 저장 위치를 PC로 지정해야 휘슬 앱에 등록할 수 있으며, 위반/과태료 조회 서비스는 인증서를 휘슬 앱에 등록 후 제공됩니다.

  • 		                            

    PC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휘슬 앱 서비스에 등록하여야 과태료 조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의 휘슬 홈페이지(www.010car.kr)에서 회원님이 보유한 공동인증서를 휘슬 앱에 등록한 뒤 사용해주세요.

    등록이 어려우시다면, 휘슬 1:1문의 또는 고객센터(1599-6270)에 문의해주세요.

  • 		                            

    간편인증서는 전자서명인증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아래의 원인으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선택한 서비스(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인증수단으로 선택한 서비스가 설치되지 않으면 인증요청이 오지 않습니다.

    2. 선택한 서비스의 알림이 켜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알림이 꺼져있다면, 인증요청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해당 서비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인증요청을 확인해주세요.

    3.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셨나요?
    - 휘슬에 가입 후에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셨다면 새로운 번호로 로그인해주세요. 앱의 데이터 및 쿠키를 삭제하여 새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간편인증서 발급 이후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셨다면, 인증서를 새로 발급해야 합니다.

    모든 내용을 확인하였는데 오류가 발한다면 인증 서비스별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 1577-3754
    * KB모바일 인증서 : 1588-9999
    * 삼성패스 : 1588-7456
    * 통신사패스(SKT,KT,LGU+) : 1800-4273
    * 페이코 : 1544-6891
    * 네이버 : 1588-3820
    * 신한인증서 : 1577-8000

  • 		                            

    휘슬 포인트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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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휘슬 포인트를 충분히 모으셨다면, [포인트 몰]에서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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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휘슬 포인트의 기본 유효기간은 1년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종료되는 해당 월의 말일’에 소멸됩니다.
    - 예 : 유효기간이 2022년 1월 5일 적립된 포인트는 2023년 1월 31일 자정이 지나면 소멸

    * 이벤트로 지급되는 포인트의 경우, 유효기간이 1년보다 짧거나 길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해 안내 드립니다.
    * 포인트 소멸이 임박하면 푸시를 통해 관련 내용을 안내드리니, 소멸 전에 꼭 사용해주세요. 유효기간 종료 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해드릴 수 없습니다.

  • 		                            

    휘슬 포인트가 적립되면, 휘슬 포인트 안내에서 이동가능한 ‘포인트 보유 내역 화면’에서 적립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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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휘슬 포인트는 각 적립방법 별로 최대 적립 가능 횟수와 조건이 정해져 있고, 가능한 만큼 포인트를 적립했다면 오늘은 더 이상 적립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조건은 ‘휘슬 포인트는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 고객센터 질문이나, ‘포인트 적립 안내 화면’을 참조해 주세요!

    ※ 적립 가능 횟수가 아직 남았는데도, 포인트가 안 들어왔어요!
    휘슬 포인트는 월 선착순으로 지급되는 포인트입니다. 이번 달 지급가능한 포인트가 전부 소모되면, 조건을 만족해도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획득방법대로 진행했는데도 포인트가 안 들어왔다면 선착순 이벤트가 마감되었다고 생각해 주시고, 다음달 1일 다시 초기화되었을 때를 노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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