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 구독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모노플랫폼’ (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휘슬 플랫폼 (이하 ‘휘슬’이라 합니다) 내에서 제공되는 ‘세차 구독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용권(세차 이용권)’이라 함은 회원이 휘슬에서 구매한 세차가 가능한 상품권을 말하며 ‘기본 세차’와 ‘왁스’ 시공으로 등으로 단일 혹은 복합 구성된 상품을 말한다.
2. ‘단품’이라 함은 다회성 아닌 이용권이 1장이 포함된 1회성 상품을 말한다.
3. ‘3개월구독’이라 함은 이용권 3장이 포함된 상품을 말한다.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사용 가능)
4. ‘6개월구독’이라 함은 이용권 6장이 포함된 상품을 말한다. (구매일로부터 6개월 이내 사용 가능)
5. ‘일반결제’라 함은 카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일시불 또는 할부로 단품 또는 구독 상품을 일괄 결제하는 방식을 말한다.
6. ‘정기결제’라 함은 카드 혹은 내 통장결제의 등록을 통해 활성화된 결제정보로 구독 기간 중 1개월 마다 정기적으로 분할 결제하는 방식을 말한다.
7. ‘구독’이라 함은 일반결제(일시불) 혹은 정기결제(매월 분할납부)로 결제하고 상품에 따라 구독 기간 내 복수의 이용권을 받는 서비스를 말한다.
8. ‘구독 기간’이라 함은 구독 상품의 구매일을 시작으로 단품은 1개월, 3개월구독 상품은 3개월, 6개월구독 상품은 6개월까지 사용 가능한 기한을 의미한다.
9. ‘발급완료’라 함은 결제 후 사용 가능한 이용권이 회원에게 발급이 완료된 상태로, 당사가 제휴한 세차장에 이용권 사용 예약이 가능한 상태를 의미한다.
10. ‘발급예정’이라 함은 정기결제의 경우 n회차의 결제가 결제일 미도래 이거나 해당 결제일에 정상적으로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해당 회차의 이용권으로 세차장에 시공 예약이 불가능한 상태를 의미한다.
11. ‘위약금’이라 함은 해지 시점에 따라 미사용 이용권의 전체 금액의 10%를 고객에게 부과하는 금액을 말하며, 일반결제의 경우 ‘취소수수료’를, 정기결제의 경우 ‘해지수수료’를 의미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진 내용 중 구독, 결제 취소, 환불 조건 등과 같은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합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본 약관에 대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하’ 관계법령’이라 합니다)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약관의 적용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고 개정 약관 적용일 7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약관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6. 회사가 제5항의 규정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가 제공할 서비스의 범위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세차 이용 구독 서비스
2. 모바일 PG 서비스를 통한 세차 이용권 결제 서비스 제공
3. 기타 위 세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부수적 서비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시스템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인 제공 중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품이 품절되거나 상세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따라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복구 예정 일시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 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용권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세 내용과 이용권의 유효기간 등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3. 이용권 구매 후 회원은 자신의 단말기가 분실 혹은 도용 당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즉시 회사에 관련 사실을 통지하고, 휘슬 담당자를 통해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원은 본 약관을 준수하고, 회사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의 금지행위)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회원 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 기타 제3 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회원 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SMS 로 발송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1.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2.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3.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8 조 (결제방법)

‘휘슬’에서 구매한 이용권에 대한 대금은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일반결제 : PG사를 통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및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 제공사를 통한 카드 및 포인트 결제
2. 정기결제 : 구독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에 선택적으로 결제 관련 정보를 매번 입력함이 없이 최초 결제 시 등록한 카드 및 계좌 자동 출금(내통장결제) 방식으로 구독 기간 내 잔여 회차에 대한 결제를 정기 결제일에 자동으로 실행
3. 본조 제1항 및 제2항의 결제방식을 위하여 결제시도가 가능한 결제수단은 은행 등의 금융기관으로부터 정상적으로 발급받은 본인 명의의 수시입출금 통장 또는 개인/법인 신용카드 등과 간편결제 제공사에 정상적으로 등록된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제 9 조 (이용권 사용)

1. 회원은 약관에 따라 휘슬에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이용권을 구매한 뒤 휘슬 앱 서비스 내 제휴 세차장 이용 등의 서비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구매한 이용권을 제3자가 이용할 경우 구매자의 동의로 이용권 캡처본 등을 사용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캡처된 이용권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고객손실은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구매한 이용권은 사용횟수, 사용주기 등 일정한 제한이 있는 소모성 상품이며, 구독 기간 내에 반드시 사용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 등이 발행하는 이용권을 부적절한 방법(마케팅 목적을 벗어나 오롯이 회원 자신의 금전 이득을 위해 되팔거나, 웃돈을 얹어 재판매하는 행위)을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등 본 약관에 의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권의 소멸 등)

1. 이용권의 구독 기간이 남아있거나, 횟수가 남아있을 때는 회원 탈퇴가 불가능하며, 해당 이용권을 제3자에게 이용권 환불 및 구독 해지 또는 양도/양수 완료하여야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고지한 후 구매 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 처리합니다.
3. 회사 등이 서비스 이용 촉진을 위하여 무상으로 지급(발행) 한 이용권은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기타 환가)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구매한 이용권의 유효기간은 구매한 날로부터 단품은 1개월, 구독 상품은 3개월 혹은 6개월 (구독 서비스에 따라 상이)이며, 정책에 따라 정해진 기간이 도래하면 자동으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5. 회원이 위법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이용권을 취득하였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내용에 관한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를 밝히지 못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취득한 이용권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서비스를 중단 및 제공할 수 없게 될 경우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본 약관과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에 따라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때 미사용 이용권은 서비스 중단과 동시에 소멸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이용권 및 구독상품의 환불)

1. 구독취소(청약철회) : 회원이 구매한 상품의 이용권의 사용 이력과, 만료된 이용권이 없는 경우 청약철회로 인정되며 취소수수료(해지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고 전액 환불 처리 진행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부분환불 : 회원이 구매한 상품의 이용권의 사용 이력이 1회라도 있거나 혹은 기한이 만료된 이용권이 있는 경우, 결제금액 중 사용한 이용권의 금액은 제외하고 남은 이용권의 결제금액 중 10%를 제외 혹은 추가결제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휘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② 저작물 작성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

2. 회원의 서비스 내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에 탈퇴한 후에도 남아 있습니다. 글이 남아 있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비공개 또는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하며, 탈퇴 후에도 별도로 회사에 게시물에 대한 접근 배제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다음과 같이 규정합니다.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상품정보기술을 위한 상품페이지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관련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 게시물 작성 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본 이용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상품 이용 권한과 게시물 작성 권한만 허용 받는 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 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사용자 상태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백한 서면 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파생물 제작, 역파일,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제공동의)

1.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및 세차예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세차 이용권 구매
- 결제선택에 따른 항목 : 신용카드 결제정보, 모바일결제 정보, 내 통장 결제정보
세차 예약
- 개인정보 수집항목 : 이름, 휴대폰 번호, 차량정보(자동차 번호, 차형, 모델명)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게시·운영합니다.
5. 회원은 개인정보의 변경이 있거나, 타인의 도용 등의 사정이 발생한 때에는 회사 또는 제휴사의 고객센터로 통지하여야 지속적인 서비스 혜택과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이 약관을 통해 수집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며, 수집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회원의 서비스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사전 통지해 드립니다. 회사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실을 고지 또는 통지한 후 30일 이내에 회원이 이의를 회사에 제기하지 않으면, 회사 및 제휴사에 대하여 변경된 개인정보의 제공 및 이용 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언제든지 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4 조 (회사의 면책 등)

회사는 상품 판매를 중개하는 업체로서, 제휴 공급사와 회원 간 상품의 정보 전달 및 결제가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상품 구매 시 입력된 회원 정보의 불일치나 회원 또는 제휴 공급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원칙적으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출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 없이 검토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재판권 및 준거법 등)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조항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이 약관과 충돌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휘슬 서비스 이용약관을 함께 적용 받습니다.

제 17 조 (로봇을 이용한 데이터 수집 금지)

1. 회사는 웹사이트 또는 앱의 데이터 전부 또는 일부를 로봇 등의 기계적인 방법(스크래핑, 크롤링 등을 포함)을 사용하여 수집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2. 회사가 로그인한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정보를 보안을 우회하거나 회원이 로그인한 화면을 제공하게 하는 등의 방법 등을 통해 기계적 방법으로 수집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뿐 아니라 회사가 제공한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한 자 등 본 조를 위반한 자에게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4. 10. 29.부터 적용합니다.